more
세상에 없던 작품 세상에 없던 신기술 세상에 없던 기록 세상에 없던 리듬 또 한번 놀랄 준비 되셨나요? 오~뱅! 도전으로(정유업계 수익률 1위) 혁신으로(고도화 비율 업계 1위) 나눔으로(대기업 최초 1%나눔) 감탄을 채우다 현대 오일뱅크
하루 원유정제능력
690,000배럴
충남 서산 HD현대오일뱅크 대산공장은 하루 690,000배럴의 원유를 정제해 다양한 석유제품과 석유화학 기초 원료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첨단 설비와 기술 혁신으로 글로벌 종합에너지 기업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전국 주유소 및 충전소 2,500개
전국 2,500개 주유소와 충전소를 통해 고객 여러분과 만나고 있습니다. 정직한 기름과 친절한 서비스로 만족을 드리는 HD현대오일뱅크가 되겠습니다.
고도화율 41.7%
업계 최고의 고도화 설비를 보유한 HD현대오일뱅크는 일반 정제 설비에서 나오는 값싼 중질유를 다시 한번 분해해 고부가가치 경질제품의 생산 비중을 높이고 있습니다.
HD현대오일뱅크의

대한민국 최초 민간 정유회사
1964년 11월 19일 설립등기를 마친 극동석유공업은 1965년 12월 31일 부산 용당동 12만㎡ 부지에 하루 3000배럴 규모의 공장을 완공했습니다.
대산 공장 설립, 서해안 시대 개막
1989년 충청남도 서산시 대산읍 대죽리 일대, 극동정유는 하루 6만 배럴의 첨단 원유정제시설과 국내 최초 3만4000 배럴의 중질유 분해시설을 갖춘 대산공장을 준공하며 서해안 시대를 열었습니다.
주유소 브랜드 ‘OILBANK’ 도입
주유소에 ‘OILBANK’라는 브랜드를 도입해 정유업계에 획기적인 바람을 일으켰습니다.
1%나눔재단
2011년, HD현대오일뱅크 노사가 월급 1%를 소외된 이웃들과 나누겠다며 뜻을 모았습니다. 임직원 대부분 매월 기부에 참여하고 있으며, 임직원들의 숭고한 뜻이 훼손되지 않도록 기금은 외부 이사진으로 구성된 ‘HD현대1%나눔재단’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급여 1%가 만드는 기적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식사를 대접하고 복지 사각지대를 찾아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기도 합니다. 갑작스레 사고를 당한 이웃에게 도움을 손길을 전하는 등 여러 계층을 위한 실천 방안들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희망을 짓다
네팔, 베트남의 오지 마을에 유치원과 학교를 지어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도록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곳곳으로 퍼지는 1% 나눔
HD현대오일뱅크 임직원에 이어 전국 직영주유소가 순익 1%를 기부하고 있고 자영주유소의 자발적 참여도 늘고 있습니다. 급여 1% 나눔은 HD현대오일뱅크 협력업체와 다른 대기업 등 사회 곳곳으로 퍼지고 있습니다.